본문 바로가기
@yeddoll 🧜🏻‍♀/With, soho ♥

[네동이 임신기록] 임신 6~8주차 증상 및 이슈|걱정과 생각이 많아지는 임신초기 |심장소리, 난황 확인/산전검사/본격입덧시작

by 예쁜소나무 2022. 10. 22.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완전하게 확인된 임신과 주수별 증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극초기 긴장과 공포의 순간이었던
자궁외임신 오진 사태(?) 이후로
무사히 아기집과 심장소리를 확인하고
언제 그랬냐는듯
안정감을 되찾고
임산부등록, 국민행복카드 발급 등
본격적인 임산부의 행보를 걷게 됩니다.

임신 6주차
2022. 09.15~
심장소리/아기/난황 확인|국민행복카드 발급|보건소 임산부 등록 및 물품 수령

6주차 네동이와 아기집

5주차에 분당 차병원에 방문해
아기집을 확인한 후, 일주일 후인 9월 15일
아기집과 안에 램프속 요정같은
네동이를 확인헀습니다 !
엄청 작고 소듕 ,,
요로케나 타이니 한데 심장소리라니 ... !!!!
우렁차게 뛰는 심장박동소리까지 들려주셨어욥
보고 듣고도 믿어지지 않는 상황
이번에는 같이 들어갈 수 있다고 해서
처음으로 남편이랑 같이 초음파를 봤는데
이렇게 작은데 어떻게 심장이 뛰냐면서
녹음해놨다가 들려주는거라나 뭐라나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참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엄청 신나서 영상과 사진을 찍는
남편의 모습을 전 봤습니다 .. !!!!

우렁차게 뛰는 심장소리에 잘 자라고 있다고 하고
산전검사를 진행하자고 하셔서
받고 왔습니당 !!

저는 얼마 전 국가검진으로
자궁경부암 검사는 받았기 때문에
제외하고 혈액검사와 소변검사를 통해
혈액형검사/비타민D/매독/
A형 B형 간염/풍진/갑상선 등의
검사를 받은 것 같아욥

01
조카 생겨따 톨이쓰 !!!!!

벌써부터 도치맘 도치파파인 저희는
아기자기하니 귀엽니 예쁘니 하면서
아기집과 아가 모양을 보면서
좀 다르다 유니크하다를 연발했습니다 ,,,
(다들 그러시겠죠 )

병원 다녀와서 울 똥깡아지 톨이쓰와 함께
사진도 듬뿍 찍었어욥 vㅇ_ㅇv
언니의 임신을 아는지 모르는지
ㅋㅋㅋㅋㅋㅋㅋ모르겠지..
톨이는 그저 공놀이할생각만 가득합니당

목욜마다 언니 카페 놀러오는 알바몬 톨랭이

매주 목요일마다 저희가 운영하는 카페에
알바하로 오는뎅 벌써 몇달 지나 입소문이나서
토리때문에 일부로 오시는 분들도
꽤 많이 생겼어욥 ~!~!~!~!

저는 심장소리까지 뛰는걸 확인한 후
보건소에 가서 임산부등록 및
다양한 물품들을 받아오고
국민행복카드 신청해서 바우처 충전받고
자동차보험 태아 특약 할인도 받았답니댜 !!!!
(각각 포스팅 따로 있어욥 )

차근차근 임산부 체크리스트 진행하기 !


5~7주차 증상

1. 갈색혈 비침
2. 심장 두근거림
3. 아랫배 쿡쿡, 욱씬거림(빈도수 줄어듬)
4. 설사
5. 입맛 없음
6. 양치덧 시작
7. 약간 울렁거림
8. 가슴이 커지고 욱씬거림


이제 본격적으로 약간의 입덧(?)스러운
상황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저는 6주차쯤에는 특히, 먹는건 잘 먹고
양치할 때 오바이트를 엄청 했어요.
그래서 식사하고 한참 후에
양치를 하거나
뭔가 불안한 낌새가 올라오면
호다다닥 마무리 하거나했어요ㅠㅠ
괴로운 양치타임 😩😩😩

힘내요 우리 임산부 !!!!!!

하지만 6~7주는 양반이었던것...

8주 진입한 순간 지옥은 시작됩니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임신 8주차
2022.09.29~
산모등록|마미톡 등록|산모수첩 수령|입덧 max

8주차 증상

1. 설사와 변비 왔다갔다
2. 입맛 없음
3. 냄새에 엄청 예민해짐
4. 입덧 절정기
5. 메스꺼움과 울렁거림 max
6. 갈색 찌꺼기/소량혈 비침
7. 두통과 뒷덜미 욱씬거림
8. 임신선 희미하게 보이기 시작


우선, 설사 아니면 변비로 나뉘어지는 배변활동 ㅠ
몇일동안 화장실을 못가거나
가게되면 묽은 변을 봅니다
그리고 냄새에 엄청 예민해져서
왠만한 음식냄새를 맡으면
속이 메스껍고 배멀미하는 기분이 들어요ㅠㅠ

빵굽는냄새, 원두 냄새 등
평소에 고소하고 좋다고 느껴졌던 냄새들도
역하게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친구 결혼식이 있어서
뷔페에 갔는데 연회장 들어서자마자
바로 메스껍게 느껴져서
구석탱이로 가
과일만 주섬주섬 집어먹었다는 슬픈 이야기...

그만큼 울 네동이는 잘 자라고 있다는 것이겠죠우
8주차에 보러간 네동이는
2주만에 엄청 자라 있었어요!!!!
아직 젤리곰 스러운 형상은 보지 못했지만
약간 강낭콩(?) 번데기(?) 같은 느낌 ,,
심장박동도 우렁차게 잘 뛰고 있었어요 ! !

그런데 선생님를 보고난 후
또 걱정스러운 말씀을 전해 들었죠ㅠㅠ
주수에 비해 난황이 좀 크고
아기집이 작게 보인다고...

어쩐지 6주 초음파때는 난황이 안보여서
가렸었나? 했는데
이번에 초음파 보면서 난황이 눈에 띄게
보인다는 생각은 했는뎁...
난황이 크면 초기 유산되거나
기형아일 확률이 있다고
조금 지켜봐야 할 것 같다는
이야기를 또 전해듣습니다ㅠ
정말 쉽지 않다 .... !!!!

교수님이 직접 초음파를 봐주시는게 아니고
사진으로 판단하시니까
확실하지 않을꺼야... 하며 또 자기 위안
그리고 완전 극초반에 아기 크기에 비해
난황이 너무 큰 경우나
심장소리가 약한 경우에 특히 위험한데
지금 네동이의 경우
또 아기크기는 주수에 맞게
넘나 잘 자라고 있고
심장도 우렁차게 잘 뛰고 있기 때문에
일단 속단하기는 이르고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하셨어요ㅠ

아 그리구 지난번에 검사받은
산전검사 결과로
혈액형은 B형으로 동일하고
비타민D수치가 좀 낮고, A형 B형 간염 항체가 없어
필요시에 접종을 받는것이 좋다고 하셨어요 ! !
(A형 B형 간염 예방접종은 임산부도 가능)
비타민D 영양제도 꼬박꼬박
챙겨먹으라는 선생님 말씀 !!!!

피토틱스 비타민D 2000IU+

바로 구매했습니당...
전 피토틱스에서 비타민D/엽산/
유산균 모두 챙겨먹고 있고
남편도 징코추출물/오메가3/액상철분
다양하게 구매해서 먹고 있는데
가성비 아주 좋아요 bbb

임신 주기별 영양제 복용법 (출처 : 베이비빌리)

하루이틀 먹는것도 아니고
꾸준히 챙겨먹어야하는데
가격도 무시 못하잖아요ㅠㅠ
그리구 약사님이 직접 설계해서 만드신 제품이다보니
무조건 저렴하기만 한게 아니라
성분도 꼼꼼하게 체크되어
믿고 섭취할 수 있어용

비타민D는 특히 알이 작아서
목넘김도 아주 편해요~!
#내돈내산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난황이 큰 경우에는
아가가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받고 있지 못해
난황이 줄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ㅠ
영양제 꼬박 잘 챙겨먹을게 네동쓰ㅠ
엽산도 꼬박꼬박 잘 먹을게ㅠ 엉엉
잘 자라줘 제발...

8주차 네동이 초음파 영상

8주차를 맞이하여 병원에서 산모등록과
다음달에 있을 기형아 검사에 대해서 설명듣고
산모수첩/마미톡 바코드를 받았어요 ! !

8주부터는 마미톡으로
초음파 영상을 공유받을 수 있어서
넘 좋더라구여 :)

안그래도 영상 갖고 싶었는데
큐큐큐

0123
분당 차병원 산모수첩 바우처/마미톡 바코드 ♥

일기장처럼 기록해두면 좋지 싶어
초음파 앨범은 미리 구매해두었지만

병원에서 직접 산모등록과 산모수첩을 전해 받으니
조금은 실감나는것 같아요 :)

난황이 크다는 소리를 들었지만..
조금의 긴장도 늦추지 말라는
네동이의 계시(?)로 알고
ㅋㅋㅋㅋㅋㅋ
몸을 더 잘 챙겨보아야겠어요ㅠ

한달 뒤에 있을 1차 기형아 검사때까지
어떻게 기다리나욥 .....

무사히 잘 자라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또 폭풍 검색
#난황크기 #8주차 난황 #아기집커지게 하는 방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ㅠㅠ
아마 출산때가지 계속 이렇게
검색의 노예가 될것만 같아효..

카더라인데~~~~
아기집은 양수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양수를 늘리기 위해
루이보스티나 이온음료(토레타) 물 등을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포카리스웨트는 당분이 좀 있어서
토레타 같은 과채음료가 더 좋아요b

루이보스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양수에도 좋고 임산부한테
좋기로 유명한 티입니당

이슈와 상관없이 임산부들은
수분섭취를 많이해주는것이 좋아요~~

야밤에 갑자기 생각난 포도쥬스

8주 이후로 입덧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고
왔다갔다 하기도 하니까
드실 수 있을 때 먹히는거 많이 드세요ㅠㅠ

뜬금없는 타이밍에 갑자기 괜찮아지기도 하고
갑자기 말도안되게 심하게 오는 경우도 있더라구요ㅠ
저는 갑자기 새벽에 포도쥬스가 먹고싶어서
남편한테 sos ~~~~~~

이게 드라마에서만 보던
오빠~ 나 뭐 먹고싶어~
인가 싶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종종 남편찬스 쓰고 있습니다 😎😎

8주 진입 네동이 (출처 : 280days/베이비 빌리)

아직 반의 반의 반도 안온
네동이의 여정 ~~~~~
초반부터 조금씩 이슈가 있어
엄마빠를 애태우고 있는 네동쓰이지만
어째도 좋으니
무럭무럭 건강하게 자라주길 바래

 

 

[임산부 혜택]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자녀할인 특약 할인 접수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임산부 꿀팁 가져왔어요!!! 이거이거 모르고 넘어가면 진짜 그냥 지나칠수 있는 부분... 왜냐하면 제가 10월말에 자동차보험 만기라 슬슬 갱신을 해줘야하는 상황이걸랑요 그

ttoriunnie.tistory.com

 

 

[임신 관련 정보] 국민행복카드 발급과 임산부 등록 방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조금 다른 소식으로 인사를 드릴까 해요! 지금까지 토리와 관련된 정보나, 소식 혹은 제가 일상속에서 느끼고 접한 것들 중 나누고 싶은 부분들에 대하여 공유했던 것 같은

ttoriunni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