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doll 🧜🏻‍♀/With, soho ♥

[네동이 임신기록] 임신12주 1차 기형아검사|초기 기형아검사 종류|첫 입체초음파|야탑 감성 카페 쓰리피스

by 예쁜소나무 2022. 10. 29.
반응형
12주 할로윈 네동이_베이비 빌리

안녕하세요 ~!~!~!!
이번주 목요일에 12주를 맞이하여
정기검진과 동시에
드디어 1차 기형아 검사를 하고 왔어요 :)

10주에 동네 병원에서
무사히 잘 자라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고 왔지만
그래도 너무너무 궁금하고
얼마나 컸을지 기대가 컸는데요 🥹

특히나 기형아검사는 처음이라
혹시나 문제가 있진 않을까
무사히 잘 지나가야할텐데
노심초사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병원으로 갔습니당 ✨

네동이 12주 초음파 사진

제가 다니는 분당 차병원은
초음파실에서 초음파를 먼저 보고
담당 교수님을 만나는데요 !

12주차가 되어 배초음파만 보려나 했는데
저는 처음에는 질초음파로 먼저 확인하고
배초음파로 목투명대와 입체초음파까지 봐주셨어요

질초음파로 뇌모양과 심장소리
이상없이 잘 뛰고 있는거 확인해주셨어요 ❤️

네동이 12주 초음파 영상

목투명대 1.1mm로 이상 없고
심장도 규칙적으로 잘 뛰고 있고
꼬물꼬물 움직이는 모습까지 보았어요

1차 기형아검사 시에 확인하는
목투명대검사는 왜 하는걸까요?
목투명대검사는 정밀 초음파 검사 중 하나로
목투명대란, 아기의 목덜미에 있는
투명한 공간을 말해요!
목투명대가 두꺼워져있는 경우
염색체 이상 혹은 구조적 이상 가능성이 있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검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복부초음파로 검사가 진행되며,
일반 초음파와 크게 다르지 않아요!
병원의 안내에 따라 침대에 누워
피부에 윤활제를 바르고 검사를 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첫 입체초음파를 봤는데
엄청 신기하더라구요 ㅎㅎㅎㅎㅎ
눈이 부신지 눈가리고 있는 모습이 넘 커여워 ..
부꾸로운 네동쓰~

12주 네동이 첫 입체초음파

무사히 초음파 잘 보고
담당 교수님을 뵈러 갔답니당 ! !
8주 검진 때, 난황이 좀 크고
아기집이 작은 편이라
걱정을 좀 했었는데
아가도 주수보다 크게 잘 자라고 있고
아기집도 많이 커져서 충분하다고
너무 다행이라고 하셨어요 :)
루이보스와 토레타를 많이 마신
보람이 있구만 vㅇ_ㅇv,,

저는 초산에 나이가 많은 편이 아니고,
초음파 상으로도 이상소견이 없기 때문에
기형아 검사는 기본 검사(PAPP-A)로
하기로 했어요 ! 기본 검사는 1,2차 피검사로 이루어지고
2차 검사까지 완료 된 후에
결과를 알려주신다고 해요 !

교수님 뵙고 채혈실로 가서 피검사 받고
오늘의 검진은 무사히 끝 !!!!!!
검진받으러 갔을 때
교수님이 분만중이시면
조금 대기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번엔 아주 속전속결로 끝났어용
히히 조아 ~~~~~

병원에서 안내해주시겠지만
혹시나 안내 받기 전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볼게요 ! 😎

초기 기형아 검사는
기본혈액검사(PAPP-A)
NIPT
두가지 중, 하나를
고르게 되는데요 !

PAPP-A의 경우에는
태반에서 형성되어 모든 임산부의 혈액에서
발견되는 정상 단백질로서, 다운 증후군과 같은
염색체 이상에 의한 태아 기형의
위험성 여부를 알기 위해 하는 검사예요 !
2차에 걸친 혈액검사와 목투명대 두께를 합쳐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보통 11주 후반 ~ 12주 쯤
1차 기형아 검사를 시행하게 되며
1,2차 혈액검사까지 다 마치고 결과를
확인할 때까지 한달에서 한달반정도 소요되며
금액은 10만원 이내입니다.
(병원에 따라 조금 차이 있을 수 있음)

NIPT
G-NIPT, CHA-NIFT, 더맘 스캐닝, 나이스,
제노맘 등의 다양한 이름으로
검사를 하고 있으며,
임신 10주 이후 태반을 통해
산모의 혈액 내 태아의 DNA를 증폭시켜
다운증후군, 에드워드 증후군 및
염색체 이상의 결과를 양성, 음성으로
보고합니다.
35세 이상 고령 산모에게 추천됩니다 !!

검출률과 위양성률이 양수검사와 대등할 정도로
뛰어나지만, 쿼드 테스트 고위험군에서
확진검사로 추천되지는 않아요.
또한 다운증후군 등 염색체 이상이라고
나온 결과에 대해 다시 양수검사를 통해
확진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신경관결손에 대한 검사는
따로 진행해야하는 아쉬움도 있어요.
하지만, 위험성이 0%이므로
최근 융모막검사 또는 양수검사를 대체하는
추세라고 하네요 !

NIPT 검사도 간편한
혈액검사로 이루어지며,
✔️임신 10주차에 조기 실시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21번, 18번 및 13번 상
염색체에 대해 검사하며,
성 염색체 홀배수체 검사
(홑염색체 X, XXX, XXY, XYY)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사 보고서는 대개 검체 수령 후
근무일 기준으로 2~4일 내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NIPT는 최저 실패율(0.1%)을 나타냅니다.

빠르고 정확하게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만큼
금액은 6~70만원 전후
조금 부담이 있어요 ! 🥺

각자 상황과 여건에 따라
고민 후 선택하여 기형아 검사
진행하시면 될 것 같아요 :)

무사히 12주 네동이도 만나고
1차 기형아검사도 잘 마쳐서
기분이 좋은 네동이엄빠는
간만에 병원 근처 카페 나들이를 갔습니당 💫

쓰리피스 외관
쓰리피스 입간판

주차는 카페 앞에 2~3대 정도
할 수 있는 자리가 있구요
저희는 평일 오전중, 거의 오픈시간에 딱 맞춰
방문해서 좀 한가한 편이었어요

사장님께서 일본 감성을 좋아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메인 메뉴로 메론소다가 있었어요 🍈
저희도 한 일본감성 하는데 ... (TMI)
키키 취향이 잘 맞는 카페를 만나면 넘 좋아여 💛

야외 테라스

야외에도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근데 바로 앞에 주차장이라
차가 있을 때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평일 낮이나 차가 없는 시간에는
날씨 좋고 하면 이용하면 좋을 듯 :)

쓰리피스 내부 인테리어

내부로 들어오면 전반적으로 베이지와 우드톤으로
따뜻하고 차분한 느낌이 들어요 !
저랑 남편은 편안한 기분이 드는 공간을
좋아하는데, 둘다 아주 만족스러워했어요 ఇ

첫 입체초음파 기념 사진 찍기 💙

음료를 주문하고 나오기 전에
오랜만에 셀카를 찍었네용 ㅎ_ㅎ
처음으로 입체초음파를 해서
초음파 사진이 엄청 길게 나왔더라구요
힝 볼수록 신기방기
구여웡ㅠ♡

아이스 아메리카노 / 크림메론소다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크림메론소다를 주문했어요 !
메론소다 종류는 일반 메론소다와
크림 메론소다가 있는데
크림 메론소다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올라가더라구요

탄산이 있는 메론맛 음료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잘 어울릴까 했는데
생각보다 조합이 괜찮았어요!
따로 먹어도 맛있고
올려주신 체리도 꾸루맛 🍒

쓰리피스

경기 성남시 분당구 매화로38번길 7 (야탑동 297-13)

place.map.kakao.com


간만에 카페 나들이도 하고 ~~~~
각도법이네 심장소리로 성별 구분하는 법
어쩌고 저쩌고 또 폭풍 검색하다가
배가 고파서 밥먹으러 나섰다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사히 자라고 있다고 하니
이제 또 엄청나게 궁금한 성별쓰~

다음달이면 얼추 알 수 있을 것인데
과연 우리 네동이는 공주님일까 왕자님일까
궁~금~ 합뉘 다~~~~~~ 👶🏻

물론 재미삼아 하는거지만
다음번에 각도법이나 심장소리 관련된
포스팅도 한번 올려보도록 할게요 ! ♡̈

12주의 기적이라고 하는데
아직 온전히 컨디션이 돌아오지는 않았고 ...
잠은 아직 쏟아져여 ㅠ
낮잠도 한번 씩 꼭 자야 하고
원래 저는 고기를 엄청 좋아했는데
기름기 있거나 느끼한거
고기종류는 그닥 땡기지 않고
좀 라이트하고 담백한 음식들이 좋아유 ,,
냄새는 아직도 좀 예민한 편입니다 !

오늘 포스팅의 마무리는
상콤한게 땡긴다고
소화안된다고 찡찡대니
남편이 차려준 오렌지 밥상 ~~~~~ 🍊
임신하고나니 남편의 귀여운 모습이 왕왕 보여유

남편이 차려준 오렌지 밥상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