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eddoll 🧜🏻‍♀/나누고 싶은 것들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광고 적용하기 방법

by 예쁜소나무 2022.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톨이언니입니다 :)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구글애드센스 모바일 광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애드센스 승인이 난 후,

광고 적용을 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하루하루 포스팅을 했는데,

이상하게 모바일에서는 광고가 뜨지 않는거예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요즘에는 정보 검색을 거의

폰으로 하잖아요... 

모바일 버전 광고 설정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ㅠ,,

 

데스크탑이나 태블릿에서는 적용이 

잘 되고 있어서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알아서 될 줄 알았는데,,,

 

검색해봐도 생각보다 해당 사항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어서

한참을 헤매다 

이제야 설정을 했네요

 

제가 직접 이것저것 

눌러보다 터득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마 이전에 포스팅하신 분들이랑은

방법이 달라보이는데..

 

티스토리가 버전 업데이트 되면서

조금 더 간편하게 바뀐게 아닌가(?) 해요

제 피셜 아마 최신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광고 설정 방법 (1)

티스토리 블로그, 본인의 계정에 

로그인한 후 관리 탭에 들어갑니다.

다양한 카테고리 중

수익 탭에 들어가면 다양한

광고 플랫폼이 나오는데,

그 중 구글 애드센스의 연동하기를 눌러줍니다.

 

제가 이것저것 눌러보다가

맞는 방법인지 확인이 안된 상황이라

처음 적용할 때, 

캡처 못한 부분이 많아서 ㅠㅠ

이미 연동 작업을 마친 후라

지금은 상세보기로 나오네요!

 

연동하기 전에는 위의 카카오애드핏처럼

연동하기 라고 되어있어요!

처음 작업하시는 분들은

연동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누르면, 본인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과 연동시키는 몇단계의

화면을 거치면 연동하기가 완료됩니다!!!!

 

완료 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광고 설정 방법 (2)

이런식으로 그동안의 광고 수익에

대한 화면이 쭈루룩 나와요.

 

이전에는 매번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했는데,

연동 후에는 이렇게

티스토리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훨씬 간편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광고 설정 방법 (3)

조금 더 내려보면,

광고 설정 이라는 부분이 나오는데

해당 부분이 관건이였습니다.

 

설정하기 전에는

해당 부분이 모두 꺼져있는 상태였는데요

그래서 모바일에서는

적용이 안되고 있었던 것 같아요.

(pc버전에 대한 코드는 수기로 작업을 해줘서 나온건가)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광고 설정 방법 (4)

저는 이렇게 세가지 항목을 켜주고

하단의 미리보기를 눌러줍니다.

 

각 항목별로 두가지 버전이 있는걸로 보이는데

왼쪽 컴퓨터 모양이 데스크탑 버전/오른쪽이 모바일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광고 설정 방법 (5)

미리보기를 눌러주면

이렇게 광고가 적용된 모습이 나오는데

모바일 버전에서도 광고가

잘 적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광고 설정 방법 (6)

확인이 되었으니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을 시켜줍니다.

꼭 꼭 저장을 하여 변경사항을 

반영시켜 주어야합니다!!!!!!

 

01

저장 후에 모바일 앱을 통해 광고가

제대로 반영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문제없이 광고가 잘 노출되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진작에 이것저것 만져볼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말에 방문자수가 꽤 많았는데 ㅎㅎㅎ

아쉽지만 블린이는 이렇게

또 하나 배워갑니다

 

혹시나 pc버전에서는 광고가 적용되고 있지만

모바일에서는 노출이 되고 있지 않은 경우에

해당 방법으로 문제 해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